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월 3째주 회고록
    개인 회고록 💡 2021. 10. 19. 13:20

    작성일 : 2021.10.18

     

    Fact - 이번 주 여러가지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개발에 진심이신 분들이 너무 많이 계셔서 정말로 그분들에 대해서 존경스럽다. 저번주 목표완료와 미완료를 구분해놓은 노션 테이블을 보니,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 드러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글 보시는 분 계시면 한번 해보세요.)

     

    Feeling, Finding ( 1 )

    이번주 완료하지 못한 것...

    로드맵 2인 스터디 주제에 대해 요약하기, 리팩터링 영상 보며 읽어보기, Sass 도큐먼트 내가 배우지 못한 부분 확인해보기, 알고리즘 학습 (Arrays)

    글을 쓰면서 위 4개의 항목을 못 지킨 것에 후회되고, 조금 더 시간 분배를 명확히 하여 계획성있게 시간을 잘 활용해서 목표를 하나씩 실현해 나가자는 교훈을 얻었다.

     

    Feeling, Finding ( 2 )

    • 알고리즘 - 사실 남은문제가 3문제라서 얼마 걸리진 않았지만, 마지막 문제인 소수를 가진 숫자 찾기는 머릿속을 방황하며 생각하다가 풀이 팁을 얻어 풀어 사실상 내가 풀었다고는 말 못하겠다. 그래도 1단계를 다 풀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두면 잘 해냈다고 생각이 든다.
    • You dont know JS 공부 - 1부 책이 그렇게 두껍지도 않아서 별내용 없겠지 하고 펼쳤던 책에 모르는 비밀이 많이 숨어있어 놀랬었고, 호이스팅이라던가, 클로저는 사실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익숙했었지만 무의식 중 사용하여 이것을 설명하기, 원리를 파해치는 학습을 해보았다는 점에서 자바스크립트라는 언어가 깊이가 있는 언어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 스터디 활동 - 스터디 목표를 시작한지 3주차... 일주일만에 잡으려던 목표가 있었지만 내부의 내용이 많아 서로 다 못끝내고 이번주를 마무리하였다. 좌절감도 있었지만 배워야 할 내용이 많은만큼 시간이 걸리는 것은 당연하다 라는 마인드로 그만큼 확실히 이해하자! 하는 의미에서 10월 4주차 금요일까지 미뤘다.
    • 배달의 민족 x 원티드 웨비나 프로그램 - 이번 웨비나는 취업에 관한 주제로 토스에 재직중이신 성민님과 메이커준님과 함께 진행하였다. 취업을 위해서 내가 원하는 기업의 벤치마킹, 콜드메일 등 입사하고자하는 회사에 적극적인 태도로 알아봐야한다. 또한 임포스터 증후군 처럼 내가 한없이 부족해 보여 마음의 병이 생기는 것에 대해서 많이 공감을 하였지만 사실은 그런 생각 할 필요가 없다 라는 것에 대한 설명도 해주시며 완벽하진 못하더라도 이를 조금씩 보완해 나가는 것이 옳은 길이 될 것이다. 라는 느낌을 얻었다.
    • Next.js 입문해보기 - "리액트도 하는 겸, Next.js도 같이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공부하고 이번주에 초간단 TODO 기능구현한 앱까지 만들었었다. 사실 리액트 라우터로 할 때보다 애초에 디렉토리를 만들고 tsx파일까지만 넣으면 자동으로 URL라우팅이 되어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고, 동적 웹페이지도 쉽게 구현이 가능해 굳이 리액트 라우터를 쓸 필요가 없어진거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Next의 주 기능인 SSR의 기능이 아니더라도 리액트와 또 다른 신선한 느낌을 받아 좋은 경험이 되었다. 그리고 이번 기회에 SSR CSR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Next가 특화된 기능이 SSR일지더라도 CSR도 Link라는 기능을 통해서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도있어 든든한 프레임워크임을 알게 되었다.
    • (번외) 메이커준님의 유익한 유튜브 - 나의 장점을 발견하여 자존감도 높이고, 내가 살아가며 해야할 일들에 대해 지치지 않고 쭉 이어 나갈 수 있도록하기 위해서 나의 장점을 발견하자는 내용을 들었다. 영상을 보고 나의 장점은 배움에 대한 욕구가 넘쳐흘러 새로운 것들을 좋아한다는 점이라느 것을 느꼈다. (하지만 이것이 단점인 것도 자각하고있다.) 새로운 것들을 배워 기존에 배웠었던 진부함을 떨쳐내어 리프레시 하여 다시 이전에 진부했던 내용들도 다시 재도전하고싶은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 하는 점이 장점이라고 느낀다.

    Future Action (미래의 내가 해야할 것.)

    알고리즘 - 알고리즘, 알고리즘, 알고리즘. 머릿속에는 해야한다 생각하지만 전혀 다른 것을 한다. 이대론 안된다. 무조건!!! 한주에 3개라도 하자!

    스터디 - 새로운 스터디를 2개나 시작해버렸다. 팀 프로젝트 하나, 면접 대비 프론트 지식 쌓기 스터디 하나. 둘 다 너무 좋은 스터디지만, 내가 감당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게 만든다. 프론트 지식은 알고리즘과 함께 매주 3가지를 나의 언어로 요약해보자. 그리고 미뤄진 컴퓨터 기본지식 2인 스터디도 꼭 요약해서 금요일까지 완수하자...!

    You dont know JS 공부 - 2부를 시작합니다. (새로운 시작 🪟 )

    한번 날잡고 주석 다 달기. - 이전에 컬러피커 주석 달아놓은 이슈가 9일이나 지났다...😿 9일 지난거 보니, 얼마 되지도 않는데, 날 잡고 하자 ✒️

    Sass 도큐먼트 훑어보기 - 대충이라도 좋으니 도큐먼트 들어가서 필요한 기능 메모라도 하자.

     

    Feedback (그래서 언제까지?)

    알고리즘 - 매주 이론 3개 내가 죽을 때 까지..............

    스터디 - 프론트 지식 이번주, 컴퓨터 기초 - 이번주 금까지, 팀 프젝 - 다음 회의 일정 미정.

    You dont know JS 공부 - this 이번주 토요일 전 까지 완수.

    한번 날잡고 주석 다 달기. - 시간이 얼마라도 좋으니 화요일 날 다하기.

    Sass 도큐먼트 훑어보기 - 이것도 화요일날 훑어보고 메모해놓기.

    '개인 회고록 💡'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회고  (0) 2023.12.19
    22년 6월 22일 개인 회고록  (0) 2022.06.23
    10월 3째주 목표  (0) 2021.10.11
    10월 1~2주간 회고록  (0) 2021.10.11

    댓글

oct_sky_out